호쾌한 해물 한마당 - 수원 군포해물탕 └음식점


닷컴 주소를 이글루스에 링크하니 워드프레스 주소체계가 깨져버리는 바람에,

호쾌하게 워드프레스 DB를 날렸습니다

...

망했네요

아무튼, 기억을 더듬어, 워드프레스 글 중 가장 맛있었던 음식이 있던, 수원 군포해물탕 글을 복원해 봅니다.



때는 몇달 전, 아마도 봄, 고등학교 동기들과 수원에서 밥을 먹기로 했는데,

이 동네는 소고기 외에 (정확히는 왕갈비 외에) 고급진 외식이 별로 없단말이죠.

그래서 고민하다가, 몇년전 (몇달 아닙니다 몇년) 부터 가고싶었던 해물탕 집인 군포해물탕에 예약을 걸어봤습니다.

여기를 왜 몇년동안 못갔냐면요, only 예약제고 예약을 전날 오전 9시부터 받는데, 전화 엄청 안되고 그마저도 10분정도면 예약이 다 차버린다는 소문이 많아서, 애초에 예약을 포기하고 살았던게 첫번째,

그리고 해물탕 대짜가 랍스터(!!) 가 들어간다는데 4명 모으기가 쉽지 않았던게 두번째 입니다.

다행히 동기들 모아서 4명은 모았고, 전날 9시에 전화를 걸었는데 10통만에 (...) 예약에 성공해서 다녀왔습니다.

군포해물탕 도착. 허름해 보이지만, 뭐 안에도 최신식 깔끔하지는 않지만 유명한 곳입니다.

들어가서 예약자 말하고 앉아서 음식 기다립니다.

처음에 미역국이 나옵니다. 근데 전복이 한마리가 썰려있군요? 맛있게 먹습니다. 미역국도 괜찮고 전복도 괜찮고....

기본 찬들입니다. 해물탕이 나오는 데 그렇게 오래걸리진 않았지만 배고픔을 달래주기 위해 먹었습니다.

전도 하나 나옵니다. 앞의 음식과는 다르게 따듯한 류네요. 바삭하니 괜찮습니다.

메인 해물탕 대 (14만원!) 나옵니다. 랍스터에 문어에 각종 조개에 타이거 새우에... 해물 한마당이네요. 직접 손질해주시기 전 포토타임에 한 컷.

랍스터가 반으로 동강났네요;;; 점원분이 먹기좋게 손질 다 해 주십니다.

부글부글 끓는 해물탕... 아 지금봐도 배고픕니다...

일단 문어부터... 손질 다 해서 나오니 맛있게 먹어줍니다.

평소에는 소주를 별로 마시지 않습니다만, 이 때는 소주가 땡기더군요. 시켜서 해물을 안주삼아 맛있게 먹었습니다. 술술 들어가요 ㅋ

손질된 해물들... 이후에 산낙지를 다리 한쪽씩 나눠주고 나머지 부분을 또 탕에 끓여줍니다.

해물들이 선도도 좋고 큼직큼직해서 해물만 먹어도 맛있고 배가 부릅니다...만, 볶음밥은 먹어줘야죠. 해서 볶음밥.


볶음밥 나옵니다.

역시 점원분이 잘 볶아주십니다. 사실 비빔밥이 맞는거 같은데...

4명이 해물만으로도 배부르게 먹었고, 술도 맛있게 먹었네요. 다음에도 또 오고 싶은데...

단점이라면 가격? 가격이 무시못하겠네요... 그래도 4명 팟 모으면 또 오고 싶은 가게입니다. 언제 이만한 해물을 먹어보겠어요.

주소 : 경기 수원시 영통구 동수원로513번길 11

덧글

  • 이글루스 알리미 2017/07/20 15:49 # 답글

    안녕하세요, 이글루스입니다.

   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7월 20일 줌(zum.com) 메인의 [이글루스]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.

   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,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.

   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.

    고맙습니다.
댓글 입력 영역